top of page

무지개경영(주)대표컨설턴트 피플투데이 인터뷰

최종 수정일: 2022년 6월 29일



[사회적 가치를 실현을 위한 해답, '경영컨설팅'에서 찾다]



지난 2015년 설립된 무지개경영㈜은 M&A 및 전문 기업으로 성장, 다양한 분야에 경영컨설팅 영역을 확장해나가며 전문성을 높여가고 있는 대표 경영컨설팅 기업이다. 특히 2022년에는 기업의 이익을 대변하는 정책개발과 국회를 대상으로 정책로비를 추진하고 있는 지식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이름을 알렸다.

무지개경영을 이끌어나가고 있는 박종훈 대표 컨설턴트는 약 8년간 로펌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클라이언트에게 꼭 필요한 경영자문을 제공하고 있으며 2017년 국제공인경영컨설턴트(ICMCI/CMC)를 취득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정책개발 연구에 전문성을 확보해나가고 있는 모습이다. 피플투데이는 박종훈 대표 컨설턴트를 통해 경영컨설팅이 지닌 사회적 가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 올바른 경영을 위한 맞춤 조력자

박종훈 대표 컨설턴트는 기업의 발전과 이익창출에 도움을 주기 위한 전문 조력자로서 기업과 정부부처,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비영리기관 등 경영 외에도 프로젝트 수행, 전문경영인 투입 등 여러 분야에서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방향에 맞게끔 수행업무 전략을 도출하고 프로세스를 추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성공적인 경영컨설팅의 효과는 실로 막대하다고 할 수 있다. 예컨대, 경영 컨설턴트의 연구에 의한 정책이 실시됨에 따라 국민의 삶과 사회적 취약계층에게도 매우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지는 등 공적가치를 실현하는 데에도 일조하고 있기 때문. 실제 박종훈 대표 컨설턴트를 찾는 클라이언트의 범위 또한 매우 다양하다고 한다.

"스타트업부터 중소·중견기업 대기업은 물론이거니와,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심지어는 전통시장 상인회에서도 경영 혁신을 위해 컨설팅을 요청해오고 있습니다. 이렇듯, 다양하고 폭 넓은 기업들이 저희 무지개경영을 찾아주시는 데에는 ‘Higher Level OF Management Consulting’ 즉, 수준 높은 전략 수립에 특화된 기업임을 알아주시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지개경영에서는 전략에 따라 경영 컨설턴트가 투입되어 직접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이익을 위한 정책 개발 경영컨설팅을 수행하며, 법률 등 기업규제로 신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는 기업을 대변해서 법 개정 및 제도화 추진을 위한 정책로비 활동은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무지개경영이 최초라고 자부합니다."

· 경영컨설턴트, 사회적 가치 실현에 이바지하다

이처럼, 실로 방대한 분야의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박종훈 대표 컨설턴트는 최근 특별한 클라이언트를 만났다고 이야기했다.

"경영컨설턴트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여러 사례가 있지만 최근 사례로 ‘종중(宗中)’이 소유하고 있는 수천억의 부동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이익으로 창출할 수 있는 전략 컨설팅을 수행한 일로, 로펌에서는 5년간 법적 분쟁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였지만 분쟁이 오히려 종중원간의 갈등이 심화되었던 일로 우리 컨설턴트는 종종의 부동산을 하나의 통합된 재산으로 등록하고 부동산 임대업을 통해 종중원들이 매월 수익을 분배하는 방식으로 종중원들을 설득하여 종중원 간의 모든 분쟁을 취하하고 협력관계를 유지하게 된 컨설팅 사례가 최근에 가장 기억이 남는 컨설팅이었습니다."

· 무지개경영㈜,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

마지막으로, 박종훈 대표 컨설턴트는 원활한 경영 컨설팅과 무지개경영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경영 컨설턴트는 매우 넓은 시각으로 클라이언트사와 파트너십 관계로 발전해야 하며, 경제적 이익보다는 인적·물적 네트워크 형성한다는 생각을 갖고 컨설팅을 시작해야 합니다. 또한 누구보다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뛰어나야하기 때문에 항상 긴장을 늦추지 않고, 정보를 수집하고 확보하기 위해 언제나 자기 학습을 통해 개인적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경영인으로서 기업인수목적 회사(SPAC)를 설립하는 것을 목적으로 인적 자산을 구축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을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정진해나가겠습니다.





조회수 3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